해남동초등학교, 우리를 대표하는 학생회 임원을 뽑았어요!
해남동초등학교, 우리를 대표하는 학생회 임원을 뽑았어요!
  • 강천웅
  • 승인 2019.02.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자치를 통한 2019학년도 학교의 일꾼 선출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2112019학년도 1학기 학생회 회장, 부회장 선거를 실시하였다. 학생회 회장 후보 4명과 6학년 부회장 후보 3, 5학년 부회장 후보 5명이 경합을 펼쳤다.

2019학년도 1학기 학생 회장에는 5학년 민진욱 학생이 당선되었고 학생 부회장으로는 5학년 임현중, 4학년 주예량 학생이 당선되었다.

이번 선거는 학생회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민주적이고 공정하게 치러졌다. 선거에 출마한 학생들은 아침활동시간, 중간놀이시간, 점심시간 등을 통해 지지자들과 함께 학생회의 미래와 비전을 약속하는 선거운동을 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후보들의 소견 발표에서는 학교를 위한 공약과 비전을 발표하였고 이후 3~5학년 학생 559명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개표는 투표 후 선거관리위원들과 후보 학생들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교무실에서 진행되었다. 공정한 개표를 위해 담당 선생님들과 후보 당사자들이 3번에 걸친 검표로 선거 결과가 확정되었다.

2019학년도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5학년 민진욱 학생은 먼저 저를 믿고 뽑아주신 학우들에게 감사하다.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학생 스스로 이끌어 나가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 회장으로서의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해남동초 김천옥 교장은 학생이 중심이고 주인인 학교에서 민주적인 선거절차와 투표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활동들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자라는데 일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