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위센터, 위클래스 선생님과 마음 건강 챙겨요
고흥교육지원청, 위센터, 위클래스 선생님과 마음 건강 챙겨요
  • 강천웅
  • 승인 2021.07.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는 713() 고흥 관내 위센터와 위클래스 전문상담()17명을 대상으로 2021. 위센터와 위클래스 전문상담()사 연수 및 슈퍼비전을 우리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각 학교의 업무 현황 공유, 상담 현장의 어려움 협의, 위기학생 발생 및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대응 매뉴얼 공유 그리고 위클래스와 위센터간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하였다.

슈퍼비전은 봄 심리상담센터최옥 소장을 초청하여 개별 상담사례를 가족상담이론을 바탕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문제해결을 돕는 조력자의 역할에 대해 숙고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금산초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 운영 전반의 내용과 상담사례 작성법 및 학교 상담 사례에 대한 자문을 받게 되어 실제 상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의 정서적 심리적 건강 챙김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적 노력이 필요한 시기이다. 그 일환으로 전문상담()사의 역량강화 연수 및 슈퍼비전은 매우 의미가 있다. 더 나아가 마음이 아픈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는 전문상담()사들의 정서적 소진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