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사진 콘테스트’ 달력 제작
이양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사진 콘테스트’ 달력 제작
  • 강천웅
  • 승인 2019.02.1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양초등학교(교장 안향자)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폭력 예방 사진 콘테스트 결과물로 탁상달력을 제작해 화제다

이양초등학교는 지난 2018학년도 2학기 동안 1~6학년 19명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 뒤 최근 그 결과물을 이용해 2019년 탁상달력을 제작, 배포했다.

학교폭력 예방 사진 콘테스트는 학교폭력예방, 친구사랑,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됐으며, 각 학년 별로 2학기 동안 촬영한 작품 중 주제를 잘 표현한 사진 2~5점을 선정해 콘테스트에 참가했다.

콘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토론하고 실행하는 모습에서 어느 때보다 학급의 협동심과 단결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그 결과를 달력으로 제작함으로써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이뤄내는 성과도 거뒀다.

이양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학생회 중심의 언어문화개선 캠폐인, 사과데이, 고운 말 표어 공모, 책 속 감동을 주는 말을 서로 나누는 와글와글 책도깨비, 바르고 고운말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하하호호 웃음꽃 피는 학교문화형성에 힘써왔다.

달력을 받은 6학년 안가현 학생은 우리의 의지가 담긴 사진들로 제작된 달력을 보니 뿌듯하고 친구와 동생들을 사랑하겠다는 의지가 샘솟았다.”졸업 후에도 친구들과 후배들의 사진을 볼 수 있게 되어 더욱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향자 교장은 전교생의 의지가 담긴 달력처럼 2019학년도에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