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학교 경영 역량 강화 초중고 학교장 회의 운영
담양교육지원청, 학교 경영 역량 강화 초중고 학교장 회의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7.0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6, 관내 초중고 학교장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름방학 중 주요 업무 안내, 철저한 방역 및 안전한 급식 운영, 학교 경영 우수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전면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 19 감염 발생 시 교직원 비상 대비 체제 구축, 촘촘한 급식 체크리스트를 통한 안전한 학교 생활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농촌유학프로그램 및 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봉산초등학교(교장 임금순)와 글로벌 문화교육을 통한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담양중학교(교장 윤기정)의 우수사례 발표도 공유했다.

만덕초등학교 교장(고광덕)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학생들의 건강한 방학 생활이 지속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 또한 2022 지역화 교육과정 준비를 위한 마을 연계 교육과정도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담양은 3월부터 철저한 방역을 통한 전면등교를 실시하고 있고 여름방학 중에도 생활 속 방역을 지켜 안전한 담양교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또한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자치 더 나아가 교육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