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북초등학교, 찾아가는 씨름교실, 구례 반달곰 씨름선수단
구례북초등학교, 찾아가는 씨름교실, 구례 반달곰 씨름선수단
  • 강천웅
  • 승인 2021.06.2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북초등학교(교장 기효현)621()부터 25()까지 3학년~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씨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례군 반달곰 씨름선수단(감독 김송환)>이 우리나라 전통스포츠인 씨름을 계승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구례 여자씨름의 명맥을 이어나가기 위한 후계양성의 일환으로 마련하였다.

구례북초 학생들은 이번 씨름교실을 통해 현직 씨름선수 7명에게 씨름 인사법부터 샅바 매는 법, 기본동작 등을 배워 팀별 겨루기를 해보는 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조민호(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 전무이사)는 이번 씨름 교실을 운영하며 씨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국가 무형문화제 제131호로 지정된 소중한 우리 민족의 전통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비인기 종목이라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기에 이번 구례북초등학교 씨름교실 수업이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배우려고 하는 수업 태도가 너무나 좋아 가르치는 보람이 있었습니다. 언제든 아이들이 원한다면 다시 또 찾아가겠습니다.”라고 운영 소감을 남겼다.

박경빈(5학년)코로나19로 친구와 가깝게 지내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씨름 교실을 통해 친구들과 가까워진 것 같아 좋았습니다.

또 씨름을 처음 보았을 때는 어려워 보였는데 선생님들께서 씨름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 주셨고, 배운 기술로 저보다 큰 상대을 넘길 때는 신기하면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