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초청 간담회 성료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초청 간담회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1.06.2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622일 오후 4시 콘래드 서울 스튜디오 4에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초청해 특별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특별간담회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임원진 및 회원, 주한외국기업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되었고, 제이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낙연 전 대표의 강연, 제임스 김 회장,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회 회장과의 대담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금융위원회가 상장기업의 ESG 정보공시를 2030년까지 전면 의무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그 시한을 2025년 까지 앞당겼으면 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2030년까지 20%를 채운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목표에 반대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일에 더 힘을 기울여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낙연 전 대표는 생활ESG행동 국민제안 최초제안자로서 한국의 촛불시위와 K-방역은 모두 환경과 사회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는 ESG정신과 통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ESG시대에 한국인들이 세계의 모범이 되는 생활속 ESG 규범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저는 기대합니다.”라고 말하며 생활ESG와 국민의 참여 의식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