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민속씨름단 설날장사씨름대회 정상
영암군민속씨름단 설날장사씨름대회 정상
  • 강정오
  • 승인 2019.02.07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급 결승전 영암선수 맞대결... 최성환 한라장사 등극, 오창록 1품

영암군민속씨름단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전북 정읍에서 열린 2019 설날장사씨름대회서 한라장사 타이틀을 획득하며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로써 영암군민속씨름단은 2017년 창단 첫해 6, 지난해 3회의 장사 타이틀을 가져온 데 이어 2019년 첫 민속씨름대회에서 한라급 최성환 선수가 장사에 등극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에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명문 씨름단의 명성을 알렸다.

부상투혼에도 불구하고 한라장사에 등극한 최성환 장사는 8강과 4강에서 정읍시청의 김기환과 정상호를 각각 2:1, 2:0으로 돌려세우고, 최근 기량이 부쩍 상승한 영암군민속씨름단 후배 오창록 또한 3:1로 제압하며 2018년 무관의 멍에를 벗어내고 2019년 화려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았다.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은 묵묵히 고된 훈련을 이겨내고 성과를 내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소감을 밝힌 뒤 "대회 기간 내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전동평 군수님을 비롯한 영암군민, 향우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씨름협회에서는 전통 스포츠인 민속씨름의 활성화 및 스포츠토토 사업 추진을 위해 민속씨름대회와 민속씨름리그를 운영할 계획이며, 영암군민속씨름단은 민속씨름대회 4, 씨름리그 5회 등 총 9회에 걸쳐 출전할 예정으로 씨름 중흥을 위한 정부 정책을 선도하면서 민속1호 씨름단으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