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길
광양중마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길
  • 강천웅
  • 승인 2021.06.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2021617일 학부모 27명과 원아 27명이 참여하여 우리 아이 음악으로 놀며 감성인지 높여요!’란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교실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아카데미교실은 뮤직플러스 아동음악연구회 이○○ 선생님을 초대하여 부모가 아이와 함께 음악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공감하고 감정을 소통하며 아이의 감정인지를 높이는데 충분한 시간이었다.

악기와 음악소리를 들으며 몸짓과 발짓으로 부모와 손잡고 부르르릉~, 칙칙폭폭 기차 여행을 하고, 부모와 마주앉아 뱃놀이 하며 노를 젓는 모습 표현, 부모와 아이가 몸 활동과 음악을 들으며 그림을 그리는 순간 포착, 좋아하는 뮤지컬 노래를 감상하는 감상활동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즐겁게 참여하였다.

음악 놀이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송○○우리 아이와 함께 음악에 맞춰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가 좋았으며, 가정에서도 아이와 함께 주변소리에 맞춰 음악놀이 활동을 자주 해 보고 싶다.”라고 하였다.

서정인 원장은 유치원에서의 놀이가 가정과 연계되도록 운영하는 것은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출발점이라며,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음악놀이처럼 다양한 놀이활동을 체득할 수 있는 학부모 아카데미교실을 확대해 놀이로 배우는 행복한 아이를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