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초등 교사별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초등 교사별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6.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평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8일 관내 9교 초등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초등 교사별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학생의 배움과 올바른 성장을 돕고 학생평가에 대한 관점을 변화시키고자 도 단위 특수분야 직무연수로 2018년부터 매년 운영되었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미리 이수한 원격연수를 통해 사회의 변화에 따른 교육과 평가의 변화 이해, 학생평가의 방향, 과정중심평가의 특징 등을 학습하였고, 원격연수 이론에 근거하여 과정중심평가 설계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맡고 있는 학년의 교과 성취기준 분석, 교육과정 재구성 및 통합을 통한 평가 요소 결정, 채점기준표 작성 등의 분임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평가도구를 개발해보고 지도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15 개정교육과정과 함께 과정중심평가가 이미 학교 현장에 안착되었으나 이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참여중심 수업과 과정중심평가의 연계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봐야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67일 전남 도내 모든 학교가 전면 등교 수업을 시작할만큼 전남의 코로나19 상황은 안정적이다. 가장 안전한 학교에서 학습결손, 학습격차를 해소하는 수업과 평가를 연계해야겠다고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책임교육을 위한 수업과 성취기준 분석에 따른 과정중심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