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초-중 연계 특화프로그램 권역별 설명회 운영
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초-중 연계 특화프로그램 권역별 설명회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6.0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528일 도덕권역을 시작으로 715일까지 13개 권역으로 찾아가는 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초-중 연계 특화프로그램 권역별 협의회를 운영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 관계자, 중학교 교원, 운영위원, 동창회, 학부모와 함께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교육 현안의 여론수렴을 위한 지역교육 대토론회를 겸하고 있다.

토론회를 통해 친환경 생태교육, 우주항공교육 등 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고흥교육 방향에 대한 합의를 해 나갈 예정이다.

63() 15시부터 30여명이 참여하여 3시간동안 진행된 과역권역 협의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업 방향 및 취지 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초-중 연계 특화프로그램 농산어촌 유학마을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질의 응답 순으로 열띤 토론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김민혁 군의원은 우주항공, 친환경 생태체험 등 지역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수가 증가했으면 한다. 이런 교육활동이 가능하도록 인재육성 지원금 확보 및 귀농 지원 등에 대한 군의회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며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또한, 과역초등학교 한 학부모는 소규모 학교의 큰 고민은 학생수 확보라고 생각한다. -중 연계 특화교육프로그램이 실시되고 탄탄한 기초기본학력이 확보된다면 자연스럽게 외부학생은 유입될 것이다. 이러한 학교에서 우리 아이가 공부할 수 있도록 다른 학부모들과 여러가지 지원 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지역교육 권역별 대토론회를 겸한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과, 특기적성, 지역사회 연계교육 등의 특화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브랜드화해 나갈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찾아오는 학교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