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위센터와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마음챙김·마음돌봄’연수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위센터와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마음챙김·마음돌봄’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6.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는 62() 고흥 관내 위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위센터 상담인력 17명을 대상으로 “2021. 위센터와 위클래스 전문상담()사 연수 및 협의회를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위클래스와 위센터간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과 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학교지원센터의 업무와 위클래스 운영 방안 및 계획을 논의하였으며 올해 위클래스가 새롭게 설치된 녹동초, 금산초의 현황을 공유하고 지원방안을 협의하였다.

이어서 내안의 고요를 만나다 심리치유센터정광주 소장을 초청하여 코로나19의 장기적 영향에 따라 현장에서 누적된 상담교사의 심리적 피로감 해소하기 위한 MBSR(Mindfulness Based Stress Reduction program, 마음챙김에 기반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상담교사의 정신건강 및 심리적 안녕이 학생들의 마음을 돌보는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고흥동초 상담교사는 "Wee클래스 운영 전반과 학교 상담 진행에 대해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MBSR을 실제 체험해 봄으로써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었고 학생들에게도 적용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상담교사가 건강해야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인 상담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내담자 맞춤형 상담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