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의원,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의원,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1.06.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의원들이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수상
거버넌스 수상

전라남도의회는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김한종(의장), 전경선(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이혁제(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강정희(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김정희(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원이 거버넌스 정치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한국일보 등이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의 발굴확산과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의 활동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지방의원과 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개척 공동체역량 증진 주민생활편익 확대 코로나 대응 등 7개 주제분야에 대한 응모 접수 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결정했다.

김한종 의장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지역 현안 대응,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 제개정, 사회적 약자 생활 기반 마련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의 활동과, 특히 지난 해 9월 제17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32년 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을 이끌어 낸 성과가 높게 평가되어 지방의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강정희 의원은 여순사건 특별법제정을 위한 국회와 정부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지역활력 증대 분야 최우수상, 전경선 의원은 지방자치법개정을 위한 노력과 주민 참여형 자치 모델 방안 마련 등의 공헌으로 분권자치 강화 분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이혁제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지원 근거 마련의 공이 인정되어 공동체역량 증진 분야 우수상, 김정희 의원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의 글로벌화 제안과 이를 통한 매출 급성장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미래개척 분야 우수상 수상했다.

김한종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방자치법개정으로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된 지금 지방의회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도민과 함께하는 공감의정,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열린의정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