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초등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발명교실 운영
도덕초등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발명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5.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3월부터 5월, 총 3회에 걸쳐 도덕초등학교(교장 황미옥) 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시행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발명교실은 고흥발명교육센터가 주관하며,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발명체험을 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발명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터득하고 융합·협업·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총 12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발명 아이디어 산출하기, 우리 생활에 지식재산 적용해보기, 햄스터로봇으로 코딩하기, 목재를 활용한 발명품 제작하기, 3D 모델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본 교육에 참여한 박지원 학생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활동들을 발명교실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내가 제작한 발명품에 내 얼굴이 나와 있어서 더 애정을 가지고 사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의를 진행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전담교사는 “고흥 관내 학교에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통하여 발명 교육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생들도 발명을 접해보고 발명에 흥미를 갖게 하고자 한다”고 하였으며, “레이저 각인기 등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비를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다면, 이러한 경험이 학생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발명교육센터의 교육 덕분에 관내 학생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해 왔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형 발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