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 국비 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장관 방문
김산 무안군수, 국비 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장관 방문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1.05.2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산 무안군수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김산 무안군수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김산 무안군수가 국비 확보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달 말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과의 면담에 이어 지난 26일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찾아 특교세 사업 등 국비 지원과 무안군민들의 오랜 숙원인 시() 전환 등을 건의했다.

이날 논의된 2022년 국고 지원 사업으로는 사교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20)일로읍 중심지역 보행환경 개선사업(5) 2건으로 군민들의 안전과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며, 총 사업비 237억 원 규모에 국비 요청액 25억 원이다.

2021년 특교세 지원 건의사업으로는 남악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37)을 비롯해 청계면사무소 청사 건립공사(10) 무안항공특화산업 조성사업(20) 무안읍 초당대 앞 도시계획도로 보행로 개설사업(10) 8개 사업에 걸쳐 총 사업비 588억 원 중 108억 원을 지원 요청했다.

또한 도청 또는 도의회 소재지 군()의 시() 전환을 담은 지방자치법 개정()의 긍정적 검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해당 법안은 지난해 11월 발의되어 현재 행정안전위원회 제1소위원회에 회부되어 있다.

김 군수는 군() 단위 인구 수 전남 1위 및 전국 6(광역시 소재 군 제외)로써, 도청을 비롯해 교육청, 경찰청 등 유수의 광역기관이 소재하고 있어 광역행정 중심 복합도시 기능 수행의 최적지라는 점을 강조하며 시() 전환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김산 군수는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 우리군의 현안과 건의사항에 대해 귀 기울여 주신 전해철 장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군민들의 안전과 소득 창출에 중점을 두고 미래시책 개발과 국비 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