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유․초․중 다문화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광양교육지원청 유․초․중 다문화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 강천웅
  • 승인 2021.05.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520() 중학교 다문화 담당교사 41명이 참여한 가운에달라도 괜찮아 다양성을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다문화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다문화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는 유치원과 초중등 담당교사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유치원 다문화 담당교사는 510(), 중학교 다문화 담당교사는 세계인의 날인 520()에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 1부는 광양시건강가족다문화지원 손경화 센터장의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문화이해교육 이라는 주제로 광양시건강가족다문화지원센터의 지역연계한 다문화교육 활동 안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학교 다문화교육 내실화 방안 순으로 연수로 진행되었다.

2부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이정화 연구사의 교육과정 연계한 다문화 이해교육, 전라남도국제교육원과 연계할 수 있는 학교지원 다문화프로그램 안내, 실시간 채팅창을 활용하여 Q&A로 진행되었다.

광영중학교 이재휘 교사는 연수를 통해 다문화교육은 교직원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소통이 충분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며 학교에서는 유관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파악하고 연계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내실있는 학교 다문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다름을 가지고 있으며, 그 다름이 차별이 아니라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문화적 가치와 태도를 가진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생님과 지역사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모두가 함께하는 다문화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