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단위학교 학부모회 임원 대상 찾아가는 학부모회 컨설팅 운영
고흥교육지원청, 단위학교 학부모회 임원 대상 찾아가는 학부모회 컨설팅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5.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7일부터 28일까지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회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고흥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회장 선출 결과 38개 학교 중 학부모회장 이력이 없거나 학부모회 임원 경험이 없는 학부모회장이 56%에 달했다. 

이에 따라 이번 컨설팅은 학부모회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학교별․지역별 상황에 맞는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어 효율적으로 학부모회를 이끌어 갈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업무담당 장학사, 주무관, 학부모컨설턴트로 구성된 컨설팅단은 이 자리에서 ▲학부모회 사업별 계획 수립 ▲교직원-학부모 인식 개선을 통한 관계 향상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정착 ▲학부모 동아리 운영 등에 대해 심도있는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수화 고흥중학교 학부모회장은 “처음으로 학부모회장이 되어 매우 부담스럽고 어깨가 무거웠는데, 컨설팅을 받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학교가 반기는 학부모회로 거듭나기 위해 학부모들과 힘을 합치겠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학부모-교직원 다모임, 학부모 아카데미 연계 재능기부, 생애주기별 학부모교육,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원 연수, 학부모연합회 제안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회의 민주적 운영과 자율적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