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 지원 협의회
담양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 지원 협의회
  • 강천웅
  • 승인 2021.05.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지난 13일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 전남국제교육원,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 등 4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의 사각지대의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고, 다문화 학생의 개성과 잠재력 발현을 도와 사회 속에서 당당하게 성장하도록 학생 개인에 따른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전남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관계자는 다양성이 공존하는 다문화 교육환경조성을 위해 우선 다문화를 구분, 분리하지 않고, 모든 학생 대상으로 상호문화를 존중하는 다문화 이해 감수성 교육과 다문화교육은 다문화가정 학생 중심에서 학교교육과정 및 수업, 일상생활 등과 연계한 통합적 다문화교육을 전개하며, 교원연수 또한 방법과 내용의 다양화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한국어가 미흡한 엄마로 인해 언어형성기 다문화가정 학생 언어발달 지도의 실질적인 지원 사례와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하며 교원들과 다문화교육을 함께 나누고, 실행하고, 연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담양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담양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성을 존중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다문화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