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전 국무총리, 광주·전남 방문 여수, 순천 등 순회하고, 5.18 국립묘지 참배 호남권 민심 청취 행보
정세균 전 국무총리, 광주·전남 방문 여수, 순천 등 순회하고, 5.18 국립묘지 참배 호남권 민심 청취 행보
  • 강정오
  • 승인 2021.05.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16() 오후, 전북지역 방문을 마치고 23일 일정으로 광주·전남지역의 민생현장을 돌며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16()은 여수로 이동하여 여순사건 위령비를 참배하고, 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위원회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다.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위원회와 동서포럼(전남동부, 경남서부 12개 지역 시민사회), 탄소중립실천연대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간담회에서 정 전 총리는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선언의 의미와 실현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응원메시지에 서명한다.

다음날인 17()에는 순천 경전선 전철화사업 대상지를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 등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순천 팔마체육관에 있는 여순사건 위령탑을 참배한다. 이후에는 순천 시·도의원 간담회를 갖고 전남 동부권의 현안 등에 대한 지역 정치권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은 후, 지역경제 발전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인 18()에는 5.18 국립묘지를 참배하고, 광주지역의 시민사회단체, 종교계, 기업인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 현안과 민심을 청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