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설 명절 연휴기간 맞춤형 교통편의 제공
신안군, 설 명절 연휴기간 맞춤형 교통편의 제공
  • 한승열
  • 승인 2019.01.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암태 ↔ 목포·광주 간 one-stop 버스 운행으로 귀성길 편해져
암태_천사대교
암태_천사대교

신안군이 오는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천사대교 임시 개통과 함께 귀성객 교통편의를 위한 맞춤형 교통체계를 구축하여, 편안하고 빠른 고향 방문 길을 준비하고 있다.

신안군에 따르면 오는 2. 1 2. 7.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천사대교 임시 개통에 따라, 신안 암태(남강) 목포버스터미널 목포역 간 16 영버스 임시 운행 및 암태 광주 간 시외버스(금호고속) 14회 임시운행을 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그동안 설 명절을 대비하여 전라남도와 목포시, 금호고속, 태원여객 등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버스 운행 협의를 마치고, 군민 및 향우민을 상대로 사전 홍보 등 버스 운행 준비에 들어갔으며, 버스 운행시간 및 요금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여객선의 경우 비금·도초 방면은 암태 남강선착장에서, 하의·신의·산 방면은 안좌 복호 선착장을 통해서 종전보다 빠르게 고향을 갈 수 있어 즐거운 설 명절 연휴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에 따르면 종전에는 귀성차량의 승선대기시간이 길어 고향방문이 불편하였지만, 금년부터는 천사대교 개통으로 암태(남강)서 목포, 광주, 서울 등 도시권으로 one-stop 버스 운행이 가능하여 편안하고 빠른 고향방문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