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연구정보원, 교실혁신 중심 우수수업동영상 개발․보급
전남교육연구정보원, 교실혁신 중심 우수수업동영상 개발․보급
  • 강천웅
  • 승인 2019.01.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 개발 자료 에듀넷·티-클리어 등에 탑재

전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석주)은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목포석현초등학교 박미미 선생님 등 초등 6, 무안청계중학교 황지혜 선생님 등 중등 4, 10편의 우수수업동영상을 개발보급하였다.

우수수업동영상개발은 교실수업 혁신 사례 발굴, 우수수업 실천 의지 확산 및 연구하는 학교문화 조성과 자기주도적인 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한 신뢰받는 공교육 구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은 우수수업동영상 개발보급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연구실천하는 우수교사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수업연구가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며, 수업자별로 컨설팅·검토위원을 위촉하여 탄탄한 수업 구성과 철저한 수업 분석을 실시하였고, 완성된 우수수업동영상은 에듀넷·-클리어, 업무포털 및 우리원 홈페이지, 전남교수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서비스된다.

수업자로 참여한 도암초등학교 김지영선생님은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을 통해 같이 배우고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고흥백양중학교 안수정선생님은수업자로의 참여는 내 인생의 또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동료들에게도 꼭 도전해보라 권하고싶다고 전했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박석주원장은교실혁신에 필요한 다양한 학생참여중심 우수수업 영상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제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