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담양군의회에서 담양교육 2021설명회 가져
담양교육지원청, 담양군의회에서 담양교육 2021설명회 가져
  • 강천웅
  • 승인 2021.05.0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7일 담양군 의회를 방문해 담양교육 2021 주요 운영 현황 및 교육공동체의 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담양교육의 주요 내용인 인문학교육, 창의·융복합 교육, 기초학력과 인성교육,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찾고 머무는 지속 가능한 담양교육을 위해 교육자원을 연계·통합 운영하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학생 유입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하는 대안중학교 유치,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담양미래교육협력센터 구축, 도시학생의 전남 유학을 통한 작은 학교 살리기 농촌유학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해 집중 설명하고 교육공동체의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김종오 담양군의회 의장은 미래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에 부응하는 담양교육의 변화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이었고 지속가능한 담양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좀 더 고민하고 협력하려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의회에서도 지원 방안을 적극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교육은 이제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자신의 삶과 지역에 기반한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연계와 협력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질 높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다지역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