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서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만드는 우리 반 초록 식물원
광양서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만드는 우리 반 초록 식물원
  • 강천웅
  • 승인 2021.05.0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양서초등학교(교장 안정수)6, 7일 이틀간 학부모와 함께하는 초록식물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3~4명의 학부모들이 정원사가 되어 각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수경식물 재배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교실을 초록 식물원으로 꾸밀 수 있게 하였다. 학생들은 다양한 식물 중에서 키우고 싶은 꽃나무를 고르고 자신만의 화분 모양을 구상하고 스스로 만들고 꾸미면서 창의력을 발휘하였다. 뿐만 아니라 정원사, 플로리스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식물과 관련 있는 직업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엄마들이 선생님이 되어 교실에서 가르쳐 주시니 색다른 경험이었고 곧 어버이 날이어서 그런지 엄마들께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으며 내가 만든 초록식물로 교실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다. 일일 교사로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식물을 가꾸며 소중한 추억을 쌓은 것 같아 좋았고 아이들이 삭막한 교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식물이 있는 아름다운 교실에서 바른 인성을 기르고 지혜를 쌓아 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정수 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활동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 항상 학교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광양서초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 안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