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화순관내 중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위한 학생이해 연수 운영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관내 중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위한 학생이해 연수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5.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Wee센터에서는 중학교 신입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학생들의 특성을 공감하기 위한 학생 이해 연수를 중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넘어가는 학습 전환기 학생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것으로 온라인 연수와 집합연수를 병행하였다.

온라인 연수는 화순 관내 전체 중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나는 왜 네 말이 힘들까 연결의 대화를 주제로 학생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집합연수는 화순중학교, 화순제일중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화순중학교는 학생 생활지도로 피로도가 쌓인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원예 프로그램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화순제일중학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시간을 활용하여 1학년 학생들의 지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교사의 노력에 대한 고민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학습 전환기 학생들은 학년 초에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러한 학생들에게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이해한다면 학생 즐거운 학교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교사들의 고민과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