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학교 학생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첼린지’ 참여
광양중학교 학생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첼린지’ 참여
  • 강천웅
  • 승인 2021.05.05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학교 학생회(회장 정지수)4,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을 펼쳤다.

전교 학생회 임원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캠페인은 운전자 안전 의식 제고와 학생들의 안전 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었다.

운전자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혼잡한 정문 앞 주정차 대신 조금만 옮겨주기,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등굣길 학부모 차량 교내 진입 금지, 보행자 신호에는 우회전 차량도 정지, 노란색 신호에서 멈추기, 보행자 신호 시 꼬리 물기 절대 금지등의 피켓을 준비해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신호 받고 뛰지 말고 도리도리 좌우 확인, 멈춰요 살펴요 그리고 천천히 건너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등이 피켓을 들고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했다.

정주도 학생안전부장은 "학생회가 중심이 돼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등 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면서 성장해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매일 56명의 선생님들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지도와 따뜻한 등교맞이에 함께 해 주셔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2학년 김단, 주하민 학생은 “3학년 선배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준비하고 동참하면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학생들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캠페인에 적극 호응을 해 주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