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경찰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고흥교육지원청, 경찰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 강천웅
  • 승인 2021.04.28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고흥경찰서(서장 김진천)와 녹동초등학교(교장 김향희) 학부모회 임원, 녹색어머니회 회원,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27일 오전 녹동초 통학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가 발생한 녹동지역의 출근길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특히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제한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교통안전 캠페인 후 고흥교육지원청, 고흥경찰서 및 녹동초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녹동초 등하굣길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녹동초 통학로 신호등 설치, 횡단보도 정지선 꼬리물기 해결 방안, 주정차 CCTV 가동 등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통안전사고 예방 시설을 확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통사고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투철한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교통안전 문화가 습관화 될 수 있도록 교육적 지도의 중요성의 강조했다.

또한, 김진천 고흥경찰서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 및 학교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에 참석한 녹동초 정희정 학부모회장은 녹동초 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면서 녹동초 학생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고 지키는 것이 우리 모두의 임무이자 사명이라며

올 한해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최우선 목표를 삼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