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발명교육센터,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창의력 도전 프로그램 운영
고흥발명교육센터,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창의력 도전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4.22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에서는 3(416, 417, 419)간 창의력 도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신청한 15(초등학생 10, 중학생 5)의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와 연계하여 표현 과제를 해결해보고자 하였다.

창의력 도전 프로그램 과정에서 학생들이 지식정보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랑 계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의도하였으며, 학생 발달수준을 고려한 표현과제 계획서 작성으로 자기 주도적 해결 역량 강화하고자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송은결(고흥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은 주어진 표현 과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친구들과 고민하며 다양한 창의적인 생각을 시도해 보았다고 하였으며, “등장인물과 등장배경을 설정하고, 노랫말과 율동 등을 구체화해보면서 친구들과 협동심도 생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고흥 관내의 희망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과제에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더 마련해보고자 본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많은 학생들이 발명교육센터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발명 역량을 기를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발명교육센터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신장시켜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발명교육이 관내 초··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