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교직은 처음이지, 둥글게 만나자
목포교육지원청, 교직은 처음이지, 둥글게 만나자
  • 강천웅
  • 승인 2021.04.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2021년 목포로 신규 발령 받은 초등학교 교사 27명을 대상으로더공감 생활교육으로 행복한 교직생활 준비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4.13() ~ 5.11()까지 15시간 직무연수를 개설하였다.

목포더공감 생활교육 둥글게 만나다를 집필한 선배 교사 5명을 강사로 초대하여 학교 내 평화 공동체 세우기, 존중의 학급 만화 만들기, 공동체 놀이, 비폭력대화, 학교 내 갈등 조정법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교육 관련 연수를 받게 된다.

한 신규 교사는 학부모들과 대화할 때 주의 할 점, 학생들 간의 갈등을 조정하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했다. 다른 한 교사는 어떻게 학급을 즐겁게 운영할 수 있는지 선배교사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신규교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설레임을 안고 참여한다고 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목포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처음 교직생활 시작했을 때 만나는 사람, 배움, 철학 등이 교직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더공감 생활교육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생활교육과 관련된 충분한 역량을 기르기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학교지원센터 최은순 센터장은 교직생활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즐겁고 기쁘기도 하지만 동료, 학생, 학부모와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서 협력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보람있는 교직생활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다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