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연합학생회 작은 선비들의 모임
장성연합학생회 작은 선비들의 모임
  • 강천웅
  • 승인 2021.04.12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47(), 48() 이틀간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장성연합학생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장성연합학생회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 대표를 중심으로 학생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자발적인 자치 경험 확대를 통해 학생자치 문화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학생회 대표와 학생자치 업무 담당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자치 네트워크 연간 운영 계획을 안내하였다. 또한, 장성연합학생회 회장, 부회장 후보 학생들의 자기소개 및 공약 발표 후 임원 선거가 진행되었으며 초·중 학교급별 회장 1, 부회장 2명을 투표를 통해 선출하였다.

회장으로 당선된 기현송 학생은회장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어 기쁘고 좋은 경험이었으며, 학생회 대표들이 함께 모여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치활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미숙 교육장은 장성의 맥 탐구라는 주제로 옛 교육 기관인 서원·향교와 더불어 옐로우시티 장성의 비전과 지향점을 학생들과 공유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적극적인 학생자치 활동과 청렴한 생활 실천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장성연합학생회는 분기별 정기회와 역량강화 워크숍, 교육장과의 만남의 날, 기획-키움-실천-나눔프로젝트 등을 학생 중심으로 운영하면서 학생자치 문화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