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
무안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
  • 강천웅
  • 승인 2021.04.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무안 R&E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개강식(이하 개강식)을 지난 410()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무안 R&E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은 무안 관내 고등학생 36명이 참여하여 12주간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자기주도적 발표토론 학습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4개 영역(정치와 사회, 삶과 철학,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으로 팀을 나누어 참여하여 지정주제 토론, 자유주제 토론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 김춘식 교수(동신대)를 비롯한 4명의 교수와 포스텍 및 동신대 한의대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 4명이 참가학생들과의 밀착지도로 운영된다.

개강식과 함께 이루어진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 5차 강연은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를 주제로 김춘식 교수(동신대 에너지융합기술연구소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 캠프는 지난 327일부터 410일 까지 총 5회에 걸쳐 무안 관내 중고등학생 57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개강식에 참여한 무안고 김병인 교장은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5회에 걸쳐 진행된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와 무안 R&E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을 통하여 무안의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변화와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