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공공도서관, 지역민 참여형 프로그램 개강
화순공공도서관, 지역민 참여형 프로그램 개강
  • 강천웅
  • 승인 2021.04.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도서관은 올해 처음 지역민이 기획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3월부터 공모를 통해 최종 2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화순공공도서관은 다양한 지역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년 수요조사 및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으나 이용자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기는 어려웠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지역민들이 직접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원하는 강사를 섭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지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47일에 개강한 문학으로 옮겨 온 화순 문화유산 이야기410일에 개강한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이다.

특히 사마천의 사기대가인 김영수 중국전문가에게서 배우는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은 현장에서 강의를 듣기 어려운 참여자들을 위해 온라인(ZOOM)으로 실시간 생중계되어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강의를 만들고자 기획 첫 단계부터 구상하여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행사는 주민이 직접 주관한 행사로 민·관이 협력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의미가 있다. 앞으로 지역민의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는 더 커질 것이며 도서관은 그에 맞춰 질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는 주민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