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7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해남군, 7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 강정오
  • 승인 2021.04.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8일부터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1차 접종 대상자는 4,095명으로, 군 보건소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특히 해남군은 대상자가 고령의 어르신들임을 감안해 14개 읍면과 접종센터를 오가는 전세버스를 운행해 원활한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읍면별 버스는 접종 시간에 맞춰 어르신들을 이송하고, 접종 후 읍면까지 복귀할 수 있도록 시간대별로 순회 운행한다. 

버스에는 읍면 담당 직원이 함께 탑승해 안전거리 유지 등 현장방역을 점검하고, 안전 이송을 도울 예정이다.

앞서 군은 접종에 동의한 주민들을 파악해 사전 예약하는 한편, 접종 일자 및 시간을 확정했다. 또한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에 대해 3일간 이상반응 여부 등에 대한 1:1 모니터링을 실시해 군민 안전에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관련 명현관 군수는 8일 군 백신접종센터를 방문, 읍면 버스 준비 상황과 접종 현황을 현장 점검했다.

명군수는“고령층이 많은 지역 여건을 감안해 안전한 이송과 접종을 최우선으로 예방접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접종 후에도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3일간 추이를 지켜볼 예정으로, 어르신들은 안심하고 접종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