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연찬회 개최
여수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연찬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4.08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 여수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김해룡)47일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교양관에서 2021학년도 새로이 선출된 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임원진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연찬회는 오전에는 유·초등, 오후에는 중··특수학교 학부모회가 참석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구성여수학부모회 연합회 활동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앞으로 운영될 협의회(자율모임), 교직원-학부모-학생 다모임, 다양한 학부모교육 등 계획된 활동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또한 학교자치기구(학생회, 교직원회, 학부모회)구성으로 교육주체 모두가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도록 제정된 전라남도교육청 학부모회자치 조례정착 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별히 마련된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여수교육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교육 참여 필요성을 공유하는 등 여수교육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해룡 여수교육장은모든 학생들이 문제해결력과 자기주도성을 발휘하는 미래사회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적극적 학교 지원과 학교 내 긍정적 문화조성자로서 역할을 해 주길당부하며 여수학부모회 연합회의 다양한 학교교육 참여와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혁신여수교육이 더욱 비상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학부모지원센터는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교양 프로그램,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교사-학생-학부모의 중간 갈등조정자 양성교육 등 여러 가지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의 자아성장은 물론 여수교육의 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