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학업 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확대
광양교육지원청,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학업 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확대
  • 강천웅
  • 승인 2021.04.0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에 대한 보호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유지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협의회를 가졌다.

지난 1일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광양교육지원청, 광양경찰서, 광양시청 아동친화도시과,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 현장의 담당교사들로 구성된 12명의 위원들이 참석하여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특히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지급에 대한 적극 홍보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학업중단숙려제를 통해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신종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경찰서의 법률 강의 지원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놓지 않도록 기초학력프로그램 지원과 검정고시 대비반,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꿈드림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되었다.

조정자 교육장·관 협의체가 활발하게 운영되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아이도 놓치지 않고 발굴되어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