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광양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광양교육지원청, 광양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4.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는 지난 2일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즐거운 변화, 더 좋은 광양교육 실현을 위해 ‘2021 광양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교육전문가, 마을교육공동체 대표와 학부모 대표, 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 19명과 함께 2021 광양혁신교육지구 운영 전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2021 광양혁신교육지구는 마을과 함께하는「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운영 2.0」지원을 위해 마을학교와 학교교육과정 매칭하는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을과 연계한 수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급별 컨설팅을 준비 중이다.

또한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농산어촌 유학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고 이런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교육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교육거버넌스(중간지원조직)를 구축하려 노력하고 있다.

위원회에 참석한 위원은 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의 협력을 통해 광양 교육의 점진적 발전을 기대하고, 계획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실행되어 모두가 만족하는 광양혁신교육지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은 교육의 패러다임이 표준화된 지식에서 학생의 삶과 역량을 중시하는 것으로 변화되었다.” 지속가능한 광양교육을 위해 협력과 자치로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교육생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