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과 그 가족의 부동산 투기의혹 철저히 조사하라
정현복 광양시장과 그 가족의 부동산 투기의혹 철저히 조사하라
  • 강정오
  • 승인 2021.03.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직원들의 내부정보를 이용한 땅 투기 사건이 정치인과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들과 그 가족까지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그러나 이미 부동산 투기 공화국이 되어버린 대한민국의 현실을 볼 때 작금의 상황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의구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런 와중에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개발 의혹이 터지더니 아들과 부인까지 땅 투기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정현복 시장과 그 가족의 부동산 개발 및 땅 투기 의혹은 지금까지 드러난 것만 해도 첫째, 본인과 아들 소유의 토지에 도로를 내고, 둘째, 군도 6호선 도로 건설 계획이 수립되기 직전 부인 명의로 땅을 구입했으며, 셋째, 광양시로부터 재개발 토지 보상금을 받고도 공직자 재산신고를 누락했고, 넷째, 서울에 아파트 2채나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주택 · 서민을 위한 공공임대아파트를 10년 가까이 임차하는 등 고구마 줄기 엮듯 쏟아지고 있다.

정현복 시장의 부동산 개발 및 투기 의혹들은 권력형 부정부패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도로 개설 등 지역 개발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시장이라는 직무를 이용해 땅을 매입하거나, 본인 땅에 개발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최근 전국민의 공분을 사고있는 LH직원들의 땅 투기와 똑같은 수법이며, 재산신고 누락 역시 명백한 범죄행위이다. 또한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고 있는 공공임대아파트를 부동산 부자로 알려진 시장이 10년 가까이 임차했다는 사실은 파렴치범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정의당 전남도당 부동산투기공화국해체 특별위원회는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개발 및 투기 의혹 사건을 명백한 권력형 부정부패로 규정하고, 관계 당국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 정현복 시장 역시 온갖 변명과 자기 합리화로 광양시민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을 것이 아니라 겸허한 자세로 수사에 협조하고, 잘못에 대한 처벌을 달게 받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현복 시장처럼 내부의 개발 정보를 이용한 땅 투기는 본인 명의가 아니라 가족 등 제3자의 명의를 도용한다는 사실을 전라남도는 각인하고 공직자 땅 투기 전수조사를 지금과 같이 공직자들의 명단 대조식으로 할 것이 아니라 가족 등을 포함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다시한번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