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1. 여수교육지원단 분야별 협의회 개최
여수교육지원청, 2021. 여수교육지원단 분야별 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3.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장기적인 여수교육 발전을 위해 지난해 3월 발족했던 중 고 연계 여수교육지원단에 민간산학협력단과 학부모지원단을 추가하여 발족하고, 329일부터 중·고 교감협의회를 시작으로 10차례 분야별 협의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코로나 19로 몸살을 앓았던 작년 한 해 여수교육지원단은 열악한 상황에도 머리를 맞대고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 여수 글로컬 진로체험, 수시모집 대비 상담프로그램 등 중·고 연계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모두의 노력으로 여수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발판을 마련했다.

고등학교 교감 협의회에서는 여수진학지원센터와 여수시의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이 학생들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자체 조사 결과 전년도 대비 의·치대를 포함한 주요대학 진학률이 27% 이상 대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중학교 교감 협의회에서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으로 실시한 중·고 연계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가 중학생들에게 여수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령인구 감소 현상에도 평준화지역 일반고 선호도는 높아졌다고 밝혔다.

김해룡교육장은올해는 여수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 “여수교육지원단에 대외협력팀을 보강하고 여수시와 협력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직장으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도 지원하여 진로·진학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진학지원센터는 교사학생학부모 대상 원스톱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입학사정관출신 대입지원관을 주 1회 상주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