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김성일 농수산위원장, 농업인들과 새해 첫 간담회
전남도의회 김성일 농수산위원장, 농업인들과 새해 첫 간담회
  • 강정오
  • 승인 2019.01.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경영인 전남연합회 임원들과 농정 현안 논의
김성일 농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해남1)
김성일 농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해남1)

전남도의회 김성일 농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해남1)21, 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한국농업경영인 전남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농업경영인 전남연합회(회장 정임수) 임원진과 시군 회장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농정 현안에 대한 농업인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농업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농촌 현실을 들어 청년농업인 육성과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시책들을 통해 전남 농업의 활력을 찾아 나가야 한다는 의견 등을 제시했다.

또한, 농지 확보가 어려운 후계농업인들의 영농정착 지원과 농산물 가격보장 방안도 비중 있게 논의됐다. 김 위원장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전남도의 시책들에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 현장 농업인들이 체감하는 의미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농산물 가격보장과 관련 지난 2017년 통과된 전라남도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 조례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추가예산 확보 등 빈틈이 없도록 해 나가겠다고 참석자들에게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는 23, 해남의 참꼬막 양식 현장을 찾아 어가의 애로사항을 듣고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