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초등학교 학부모 온라인 공개수업 주간 운영
광영초등학교 학부모 온라인 공개수업 주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3.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영초등학교(교장 백금숙)322()~26()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주간을 운영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공개수업은 기존에 학교에 방문하여 참관하는 것과 달리 어디서든 원격으로 아이가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바쁜 일과중에도 160명의 학부모님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학년별, 학급별로 다른 요일 및 다른 시간에 수업을 운영하여 다자녀 학부모님들이 학년이 다른 아이들의 수업을 모두 다 참관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다.

2학년 김OO 학생은 국어시간에 내가 좋아하는 내용이 나와서 발표를 많이했다. 집에 갔는데 엄마가 오늘 공부 열심히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어서 기뻤다. 어떻게 수업하는 것을 봤는지 신기했다고 느낌을 말했다.

3학년 학부모 김○○님은 많은 학교 행사 중 아이가 학교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학부모 공개수업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데 올해도 원격으로 수업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새학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아이가 벌써 새 교실에 익숙해진 모습이 보였다.”고 참관 소감을 전했다.

5학년 학부모 이○○님은 직장으로 인해 시간이 안되어서 입학하고 한번도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석하지 못하여서 아쉬웠는데 올해는 온라인으로 운영해서 처음으로 공개수업을 볼 수 있었다. 화면으로라도 아이가 학교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광영초등학교는 이번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및 온라인 학교교육계획 설명회를 기점으로 동료교원 블렌디드 수업공개, 아이디어 나눔의 날, 블렌디드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며 블렌디드 수업 선도학교로서의 역할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