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고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고흥고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 강천웅
  • 승인 2021.03.2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고등학교(교장 정종익)323() 본교 시청각실에서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열리지 못한 관계로 신입생을 비롯한 2학년 3학년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석으로 성황리에 열리게 되었다.

더불어 사는 삶을 소중히 여기며 꿈을 찾아가는 배움의 공동체참여와 소통을 통한 신뢰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장 선생님의 학교 경영 비전 안내를 시작으로 교직원 소개, 학사일정 안내, 기숙형 거점 자율형 고등학교로서의 장점과 비전, 각 부서별 교육활동 안내 등을 소개하는 순서로 학부모들과의 문답형 형태로 진행되었다.

정종익 교장은 대학입시 선택의 폭을 넓힘으로써 명품교육 명품학교로 한 걸음 더 발돋움하기 위하여, 다양한 선택적 교육과정 운영, 학생들의 심성치유를 위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그리고 무한상상실 운영 등에 중점을 둠으로써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균형 있는 지적·정의적 영역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변화하고 있는 대학입시제도에 보다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학교는 가정과 학생, 그리고 동문들과의 정보 공유와 선생님들의 지도 방법의 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면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이 날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들은 고흥고등학교가 자율적이면서도 학교 규칙 등 생활의 질서가 잘 갖춰져 있어 선후배 사이의 위화감이 없으며, 특히 선생님들과의 학구적 토의와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자녀를 통해서 알고 있다고 엄지를 세워보였다.

3학년 학부모들 또한 교장 선생님의 학교 운영에 대한 오픈 마인드와 학년별, 부서별 자율과 책임의 운영 시스템이 선생님들로 하여금 교육활동에 열과 성을 다 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아닌가 싶다면서 명품교육 명품학교 고흥고등학교학부모로서 학교와 선생님들이 자랑스러우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양성평등, 학교폭력예방, 교권침해 예방, 정보통신 교육 등 학부모 교육이 이어짐으로써 가정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2021학년도 고흥고등학교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마쳤다.

설명회장을 나서는 늦은 밤하늘 달이 만월의 보름달을 향하여 부풀어 오르는 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의 마음은 뜨겁고 꽉 찬 자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