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충남해양문화포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충남해양문화포럼
  • 강정오
  • 승인 2021.03.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좌)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이주헌과장 (중)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박병희원장 (우)충남해양문화포럼 이귀영대표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 태안해양유물전시관은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원장 박병희), 충남해양문화포럼(대표 이귀영) 충남 서해권 해양문화 연구와 진흥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23일 오후 2시 충남 공주시에 있는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해양문화유산 공동연구를 위하여 지역 학술대회 공동개최, 문화 공동조사, 해양문화와 관련된 출판물과 학술 데이터베이스(DB) 학술정보 상호교류, 해양문화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참여하는 세 기관은 앞으로 금강권역(공주, 부여, 청양 등), 서해안권역(당진, 태안, 보령, 서천 등), 내포문화권역(예산, 홍성 등) 등 충남지역을 순회하면서 사회적 가치실현과 지역현안 사업을 위한 지역협력 학술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 기관의 문화유산 관련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섬 문화유산 원형보존을 위하여 주민들이 거주하는 충청지역의 섬을 순회하면서 섬 문화 공동 조사도 시행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인 이번 다자간 협력이 청권 해양문화재 연구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지역사업 활성화에 바지하는 성공적 민관협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