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공공도서관,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선정
광양공공도서관,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선정
  • 강천웅
  • 승인 2021.03.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공공도서관(관장 김형구)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에 선정돼 광양시 광양읍 소재 오성꿈나무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서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체계적인 책 읽어주기와 다양한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4월부터 9월까지 총 22회에 걸쳐 사서 운영 도서관 활용수업 및 독서체험 독서지도 전문가의 독서교육 자원봉사자 활용 책 읽어주세요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연극프로그램 문화체험(영화관람 등)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 매회 주제도서를 배부해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형구 관장은 오성꿈나무지역아동센터 근처에는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도서관이 없을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어린이들이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교육취약계층 어린이들이라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가 절실하다어린이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책을 가까이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광양공공도서관은 사회 배려계층의 독서 생활을 돕기 위해 장애인을 위한 그림책 놀이 어르신과 함께 힐링 독서 다문화프로그램(요리로 떠나는 세계일주, 엄마랑 아기랑 책놀이, 책으로 지구 한 바퀴) 등을 운영해 독서문화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