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초등학교,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
남양초등학교,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
  • 강천웅
  • 승인 2021.03.18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남양초등학교(교장 김경호)317() 남양초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1.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교직원과 학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 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학교장의 학교 경영 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교직원 인사, 학사일정 안내, 전남자율혁신학교운영, 교육 활동 침해 행위 예방 교육, 공교육 정상화, 과정중심평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성폭력 예방 등 학부모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김경호 교장은 학교는 학생을 위한 곳이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때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 남양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함께 나아가는 남양초의 모습이 지속되기를 부탁한다.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희망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자녀교육 및 진로지도를 위한 학부모 정서 심리 검사가 진행되었다.

정서 심리 검사는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먼저 진행된 것으로 이번 설명회에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 교사, 학부모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검사 결과는 전문가와 연계하여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심층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1학년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선생님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남양 교육과정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학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