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맞춤형 블렌디드 청렴교육’ 실시
화순교육지원청, ‘맞춤형 블렌디드 청렴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3.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317일 관내 초··고등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이광형강사를 초빙하여 청렴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청렴의식을 정립하고, 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시간에는 우리나라의 반부패 청렴상황에 대한 진단과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바람직한 공직자상과 행위기준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탁금지법에 대한 사례중심의 내용으로 연수가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같은 시간 하나의 강의를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서로 다른 공간에서 수강하여 큰 눈길을 끌었다.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학교장들은 대회의실에서 강사와 대면 교육을,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교육청 자체 영상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무실 각자 자리에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현희 교육장은청탁금지법으로 공직청렴도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우리들도 그 기대에 부응해야 하며, 청렴을 공직자가 가져야할 필수덕목으로 여기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신뢰받는 화순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