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흥 마을교사 미디어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1. 고흥 마을교사 미디어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3.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16일부터 29일까지 3회차에 걸쳐 9개의 고흥 마을학교의 마을교사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흥 마을교실에서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미디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교육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뉴노멀 시대에 요구되는 마을교사의 다양한 온라인 수업 방법 활용 능력 습득을 위해 기획되었다.

스마트이지 홍덕효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유튜브 채널 체험 OBS 스튜디오 다루기 동영상 만들기 Zoom 등 각종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등 다양한 콘텐츠 구성되었다. 3일간 9차시에 걸친 심도있는 내용으로 마을교사들이 온택트 시대를 두려움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도지정 중심마을학교 이수일 대표(고흥온마을학교)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역량이 꼭 필요해졌다. 이번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것을 나누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마을학교 연간 공동 수행 과제인 <설화의 귀환-색깔빛깔 스며든 마을이야기>를 펼치기 위한 도구로도 활용될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고흥형 마을학교를 정립을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마을학교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