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초・중 통합교육과정
영암교육지원청, 초・중 통합교육과정
  • 강천웅
  • 승인 2021.03.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23(), 26() 이틀에 걸쳐 관내 장천초영암서호중과 금정초중의 교원을 대상으로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완도금당초중학교에서 3년간 근무하면서 초중통합교육과정에 대해 연구를 해 온 장경원 선생님을 강사로 하여 주제중심 다학년 통합교육과정운영, 중학교간 교과 연계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사례, 통합교육과정 위해 선생님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 등 초중통합교육과정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장천초 박지훈 선생님은 중 통합교육과정 연구회에도 참여하면서 교무부장으로서 초중통합교육과정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오늘 연수는 실제 근무하셨던 분의 현실적인 고민과 연구 했던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앞으로 초등, 중등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실천해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통합운영학교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통합교육과정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중 선생님들이 학교급을 벗어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학습 내용과 경험을 어떻게 통합시킬 것이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통합교육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장천초영암서호중과 금정초중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활동 지원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