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
장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
  • 강천웅
  • 승인 2021.02.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224() 관내 24개 학교(13, 7, 4) 학생부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공감마당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공감마당시스템 도입에 따라 현장에서의 활용능력을 높여 조기에 안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매뉴얼에 따른 필수서류가 누락되지 않아 절차적 하자가 발생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관련 학생(보호자)에게 상황과 시기에 맞게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다.

, 피해 관련 학생 보호조치와 가해 관련 학생 선도(긴급)조치가 적시에 적용돼 사안 지 후 학교폭력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번 연수에 참여한 학생부장들은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으로 학교폭력 관련 공문 시행만 하지 않더라도 학교의 업무가 훨씬 줄어들고, 시스템만 열어도 학교폭력 사안 진행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미숙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초기대응과 ·가해관련 학생(보호자)에게 시의적절한 개입으로학교장자체해결이 확대됨으로써, 학교폭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아픔과 고통을 해소하고 회복적 교육공동체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