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초·중 학교교육계획 점검·환류 및
2021학년도 초·중 학교교육계획 점검·환류 및
  • 강천웅
  • 승인 2021.02.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25일 관내 초·중학교 교육과정 업무 대상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초·중 학교교육계획 점검·환류 및 상호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시대에 앞서가기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교육계획 변화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단위학교의 특색을 반영하는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관내 초·중학교는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의 기본방향, 교육과정 편성·운영, 담양교육지원청 역점과제 및 특색교육, 실태분석, 학교특성 고려 등 학교 구성원의 의견이 반영된 학교교육계획서를 작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는 ‘2021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교사들이 많은 고민과 토의·토론를 했다.

작년의 경험을 통해 학교교육계획에 큰 변화가 있어야함은 공감했지만, 지역의 특성상 소규모 학교가 많아 학교 내 학년 간, 교과 간 공동사고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오늘 타 학교 교육과정을 들여다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단위학교가 학교특색을 살린 빛깔이 다채로운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단위학교의 충실한 학교교육계획 실천이야말로 다함께 미래로 감동주는 담양교육을 실현하는 기본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