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사회성 향상을 위한 ‘I-Wee 통(通)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함평교육지원청, 사회성 향상을 위한 ‘I-Wee 통(通)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1.1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겨울방학을 맞아 115()부터 129()까지 관내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총 4(8시간)동안 참마음상담센터 김만홍센터장님을 초빙하여 사회성 향상을 위한 I-Wee()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너를 알고 나를 알고(같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상호간 좋은 감정을 나누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감정 수준 표현하기 및 아바타 되어보기(역할 바꾸기) 등의 활동으로 나와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알아차린 부정적 감정을 표현하고 생활 속에서 적용하는 과정을 집단 안에서 안전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학부모들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인정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학교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격려와 지지를 많이 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함평Wee센터는 2019년에도 교우관계 향상, 자기 이해, 학교생활 적응 등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