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안전체험학습장 교육지원청 교직원 안전체험교육 확대 실시
전남안전체험학습장 교육지원청 교직원 안전체험교육 확대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1.02.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이재신)215일부터 2주간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교직원 116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사이버 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에 따른 안전사고 대처 및 구조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안전체험학습이 비어있는 기간을 이용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실습(심폐소생술, 완강기 탈출, 지진 대피, 차량전복 탈출 등)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이재신 분원장은 본 교육은 안전한 전남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의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등을 이용하여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영광교육지원청 ○○ 직원은 화재 대피 시 꼭 필요한 완강기 체험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으며,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안전체험교육을 20205천여명 실시하였고, 202111천여명(303개교, 271)이 예정 되어있다.

20214월 원자력재난안전체험관이 구축될 예정이며, 호남권 유일한 종합형 안전체험학습장(7체험관, 25체험실)으로 수준 높은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