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초·중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외부강사 23명 선발, 연수 개강식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초·중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외부강사 23명 선발, 연수 개강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2.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순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2021년 기초학력협력강사 23명을 선발하고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 학생들의 학습격차해소와 단위학교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기초학력협력강사를 지원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한 23명의 강사들은 이번에 실시하는 24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후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지도할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초등과 중등을 분반하여 실시한다. 초등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의 문해력 강사 인력풀을 이용하여 현직교원들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실행연수로 실시된다.

중등 연수는 민감한 시기의 중학생 특성과 심리, 학습 무기력에 대한 이해, 중등 수학지도의 실제 등을 교수, 심리상담센터장, 중학교 교사 등 심리학 전문가와 현직 교원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끝나면 초중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학교와 기초학력협력강사를 매칭하고, 학교별 3월 초 기초학력 진단 검사 실시 후 지원 대상 학생이 선정되면 곧바로 학교로 투입되어 12월까지 학생들을 지도하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